반듯한컴퍼니

News

반듯한컴퍼니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기술에 감성을 더한 소프트웨어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문화를 만들어가는
반듯한컴퍼니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IT칼럼

재능마켓 앱 설치 건수, 4년만에 8배 증가
2023-05-03 오후 1:21:00
재능마켓 플랫폼 앱의 설치 건수가 지난 4년간 8배 넘게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앱ㆍ리테일 분석 서비스인 와이즈앱ㆍ리테일ㆍ굿즈의 `재능마켓 앱 이용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019년 1월재능마켓 앱 설치 건수 100만 건에서 지난 1월에는 약 830만 건으로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와이즈앱ㆍ리테일ㆍ굿즈가 조사한 재능마켓 앱은 숨고(숨은 고수), 크몽, 클래스101, 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 솜씨당, 프립, 요긱, 긱몬 등 총 8개인데요. 이 중 가장 큰 폭으로 사용자가 증가한 앱은 `숨고`로 2019년 이용자 5만 명, 21년 15만 명, 23년 25만 명을 기록하며  지난 4년간 연평균 사용자가 약 5배 증가했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출처 : 숨고>

 같은 재능마켓 앱이라도 앱에 따라서 이용 목적에 차이가 있었는데요. 숨고는 `개인레슨`과 `청소ㆍ이사`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가 주로 거래되었고 크몽은 `번역`, `포토샵` 등 프리랜서 전문가 서비스가 주로 거래되었습니다. 클래스101은 `디지털 공예`와 `재테크`등 각 분야의 인플루언서나 연예인 등 영향력 있는 인물이 강의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많은 거래가 이루어졌습니다. 

  재능마켓이 이러한 성장세를 달리고 있는 와중에 챗GPT의 등장으로 인해 좋지 않은 전망이 예상된다는 의견도 있는데요. AI의 정확성과 정교함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빠르게 발전하면서 인간보다 뛰어난 작업 결과물을 단시간에 산출하게 된다면 재능마켓을 통한 거래는 청소나 이사, 전기공사, 요리ㆍ춤 강습 등 인간이 물리적으로 할 수 있는 활동만 인기를 유지할 수 있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인 부업, 긱워커, N잡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만큼 재능마켓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반듯한컴퍼니의 재능마켓 플랫폼>
 

반듯한컴퍼니는 재능마켓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 위치 기반으로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재능인 순으로 목록을 보여주기에 이사, 청소, 레슨 등 직접 대면하여 제공할 수 있는 재능에 유리하며 번역, 문서 작업 등 대면하지 않고도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 카테고리도 제공하니 카테고리에 제한 없이 넓은 범위로 적용할 수 있는 재능마켓 솔루션입니다.  1:1 채팅 기능을 제공하며 대화방 안에서 재능 요청자와 상담하고 재능 상세 화면에 제시된 금액과 상관없이 상담 결과에 따라 합리적인 금액을 서로 제시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호천사 기능으로 대면 거래를 해야 할 경우 친구에게 나의 실시간 위치를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재능 거래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완벽하게 갖춘 반듯한컴퍼니의 재능마켓 솔루션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자세한 내용을 아래 포스팅을 통해 참고하시고 반듯한컴퍼니로 문의하세요. ^^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반듯한컴퍼니 위치기반 재능마켓 플랫폼 주요기능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