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듯한컴퍼니

News

반듯한컴퍼니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기술에 감성을 더한 소프트웨어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문화를 만들어가는
반듯한컴퍼니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IT칼럼

[IT INFO] 앱개발을 위한 정부지원 사업 알아보기
2023-04-27 오후 2:52:00
스타트업을 시작하는 분들의 가장 큰 어려움은 자본금일 것입니다. 아이디어는 있지만 막상 개발에 착수하려 하니 예상보다 높은 개발비용으로 많은 창업자들이 초기에 포기를 하고 마는데요. 자본금이 부족하다면 가장 먼저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은 정부지원사업입니다.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소기업, 중소기업까지 자본금 부족으로 묻혀버리기에는 아까운 신선한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면 정부로부터 인력, 교육, 마케팅, 개발, 공간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반듯한컴퍼니에 앱개발을 의뢰하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 역시 정부지원사업을 통한 지원금으로 개발을 의뢰하십니다. 저희 반듯한컴퍼니 역시 다양한 자체 서비스를 운영하며 수차례의 정부지원사업을 수행한 경험이 있기에 정부지원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아낌없는 조언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정부지원과제가 처음인 분들을 위해 우선, 정부지원과제의 진행 절차와 사업 아이템에 적절한 지원사업을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정부지원과제 진행 절차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과제 사이트

K-Startup 창업지원포털 
https://www.k-startup.go.kr

7년 이하의 스타트업이라면 K-스타트업 창업지원포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비 창업단계부터 3년 미만의 초기, 3년 ~ 7년 사이의 도약단계까지 단계별로 맞춤형 지원사업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https://www.kocca.kr

사업 아이템이 콘텐츠라면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이선싱, 패선, R&D 등 12개의 콘텐츠 장르와 지원 단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중소벤처24
https://www.smes.go.kr

중소벤처24는 각종 정부지원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필요한 각종 증명서나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지원사업 신청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중소벤츠기업부와 관련된 민원 사무 처리도 가능합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기업마당
https://www.bizinfo.go.kr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기업마당은 중소기업에 대한 모든 지원정책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지역별, 분야별, 업종별로 세분화하여 나에게 맞는 지원사업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창조경제혁신센터
https://ccei.creativekorea.or.kr
지방에서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멘토링과 컨설팅, 공간대여, 투자유치, 사업화 등 초보 사업자를 위해 성장단계에 따라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수많은 경쟁률을 뚫고 정부지원사업의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면 이제부터가 시작인데요. 계획한 내용 그대로 사업을 순조롭게 진행해야지만 중간 점검이나 최종 점검에서 무리 없이 사업 수행 내용을 인정받고 소진한 금액을 지원금으로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수행 과정에서 계획서 상의 내용과 차이가 클 경우 다음 해 지원 사업을 신청할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죠. 


소프트웨어 아이템으로 정부지원과제를 준비하고 계신다면 어떤 외주 개발사를 선택하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정부지원과제에 대한 경험이 풍부하여 과제에 대한 문서작업을 기꺼이 서포트 해줄 수 있으며 공급 날짜와 완성도를 책임질 수 있는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믿을 만한 개발 외주 업체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정부지원사업의 완벽한 파트너가 될 수 있는 반듯한컴퍼니가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